Starbucks’ CEO…

http://link.brightcove.com/services/player/bcpid88719743001?bckey=AQ~~,AAAAAGAdjh4~,FRd2Oughfq-VNNcHts-WSJ6a8MgLnJW1&bctid=737153501001

스타벅스가 40주년을 기념하면서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죠, 어떤 사람들은 스타벅스 드디어 너희가 글로벌 브랜드의 움직임을 함께 하는구나!(나이키, 아디다스가 영문네임을 생략하고 엠블렘만으로 커뮤니케이션하듯)라며 반가워하기도 하고, 이전 로고를 사랑해마지않던 사람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죠-

왜 이런 변화를 단행했는지, CEO의 생각,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저희가 애써 번역했습니다만 ^^ 더 훌륭한 번역이 가능하신 분의 말씀 고맙게 듣겠습니다.)

……..

 이 로고 리뉴얼 작업은 굉장히 중요한 두가지 가치를 담아야 하는데, 스타벅스의 자산을 포괄하고 존중하는 동시에, 미래에 좀 더 적합한 모습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1987년 갈색을 버리고 녹색으로 탈바꾸며 인어를 이어간 선택이, 지금의 스타벅스 커피 컵을 만들었던 그 과거의 행동을 반추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한다.

이제 세계는 변하고, 그에 맞춰 스타벅스도 변화한다. 이 로고는 스타벅스의 핵심적 자산을 이어가는데, 그 자산은 우리의 커피에 대한 향한 사랑, 파트너들과의 관계, 소비자와의 커넥션 등이다. 우리는 인어를 원 밖으로 끌어내면서(로고를 리뉴얼하면서) 좀더 유연하게 커피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게 되었다 판단한다.(스타벅스의 글자를 없앤 것이 스타벅스가 다른 사업에 확장하거나 영어권이 아닌 글로벌 진출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려는 의도를 담고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우리는 끊임없이 세계 최고컬리티의 커피를 제공한다는 생각이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