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고 실험적인 네덜란드 디자인 스투디오 LUST

금요일 저녁이라는 아름다운 시간에 있었던 LUST 세미나(시립대 자연공학관 1층 대회의실) 다녀왔습니다. 타이포와 미디어를 바탕으로 실험적, 독창적으로 해석해낸 신선한 작업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저는 아이덴티티 일에 몸 담고 있다보니 아래의  작업이 특히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네덜란드의 한 미술관 아이덴티티 공모를 위한 작업이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작업이 너무 현대적이라, 보수적이고 올드한 층까지 포괄해야 하는 해당 미술관의 성격 때문에 탈락되었다고 하지만, 작업 자체는 굉장히 흥미로운 작업이라 공유드려 봅니다.
이 아이덴티티시스템은 이 동심원 형태+언어의 컨셉 하에 언어를 통해 직관적으로 미술관이 담고 있는 가치에 대해 표현해줍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춰 표현되는 언어가 바뀌구요. 아래 네번째 사진처럼 멀티랭귀지로 표시할 때의 사인시스템에 적격이고, 또한 항시 변화하는 미술관 컨텐츠의 성격에 따라 가변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훌륭한 적용성을 갖는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입장권 대신 제안한 뱃지에 적용된(세번째 모습) 모습,  사진에는 못 담았지만 커피잔의 받침 등 미술관 곳곳의 원형 형태에 응용된 모습이 재미있고, 언어, 그리고 그 조합으로써 관람객들과의 무한한 소통을 가능케 할 듯 하네요.

또한 미디어에 친숙한 분들이다 보니 적용 어플리케이션을 움직이는 영상으로 풀어낸 것이 인상적이었는데요, 2D에서의 형태가 동적인 매체로 옮겨진 모습이 다양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디자인의 효과가 훨씬 확장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모션그래픽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또 드는 하루였답니다. 저희도 언젠가 동영상을 넣은 매뉴얼을 납품할 수 있게..^^

http://lust.nl/lustArchive/stedelijk/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이 보입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